RGP(하드렌즈)

콘택트렌즈

당신을 위한 맞춤 렌즈!

안전하고 전문적인 교정 콘택트렌즈

RGP하드렌즈란?

하드렌즈는 소프트렌즈에 비해 안정성이 높고 단단한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렌즈의 직경은 8.0~9.6mm정도이고, 난시가 심하거나 불규칙한 각막환자의 시력교정에 좋습니다.
소프트렌즈에 비해 수명이 길고 눈에 삽입, 제거도 용이합니다.
용액에 대한 알레르기가 비교적 적고, 좌우안의 도수에 대한 눈의 차이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드 콘택즈렌즈는 자극 증상이 있고 이물감이 강하기 때문에 소프트렌즈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나 내성이 우수하고 조작 관리가 편리해서 동일한 하드 콘택즈렌즈를 수년씩 착용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재질이 딱딱한 하드렌즈는 비 산소투과성 ‘PMMA렌즈’와 산소투과성’RGP렌즈’ 두 종류로 나뉩니다.
PMMA는 재질이 딱딱한 아크릴로 이루어져 산소를 전혀 공습하지 못하는 반면 RGP는 실리콘과 불소화학물이 결합된 것이라 산소가 눈에 공급되기 때문에 콘택트렌즈 사용에 따른 부작용이 적습니다.

산소투과성 하드 콘택트렌즈(RGP)

RGP는 산소자체를 투과시키고 각막의 신진대사를 적게 방해하므로 눈에 대한 콘택트 렌즈의 안정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RGP렌즈는 PMMA 하드렌즈와 소프트렌즈의 중간렌즈라고 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주요 재질은 CAB(CELLULOSE ACETATE BUTYLATE)와 실리콘계가 많습니다.
산소 투과성면에서 그리고 안정감, 기능면에서는 발전을 이루었고, 기술의 발달로 질 높은 제품이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RGP 하드렌즈의 장점

– 각막의 산소 공급이 증가되어 렌즈와 각막 사이에 눈물 순환이 잘 이루어집니다.
– 난시교정이 탁월합니다.
– 재질 자체에 산소투과성이 높습니다.
– 렌즈 수명이 소프트렌즈 보다 깁니다.

RGP 하드렌즈의 단점

– 초기에 착용을 할 경우 2주에서 1달정도의 적응 기간이 필요합니다.
– 먼지나 이물감이 들어갈 경우 일시적으로 극심한 통증이 유발됩니다.
– 운동과 수영을 할 경우 렌즈 착용을 할 수 없습니다.
– 소프트렌즈에 비해서 가격이 비싸고 경우에 따라 제작기간이 오래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