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전문센터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통하여 이웃에게 사랑의 향기를 전하는 새빛안과병원입니다.

노안교정 백내장 수술

노안

노안은 나이가 들면서 가까운 거리가 잘 보이지 않게 되는 질환입니다.
보통 40대부터 근거리 시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며, 근시가 있는 경우는 원거리 교정 안경을 벗거나 도수를 낮춤으로써 노안을 보완할 수 있어서 노안을 다소 늦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반면 원시가 있는 경우, 조절력 감퇴로 인한 노안 현상을 더 빨리 느끼게 됩니다.

노안은 가까운 거리가 잘 보이지 않는 증상 만으로는 원시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지만 그 원인은 전혀 다른데요, 원시는 눈으로 들어온 평행광선의 굴절로 망막의 뒤에 초점을 맺는 상태로 나이에 관계 없이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지만 노안의 경우 수정체의 노화로 인해 수정체가 딱딱해지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조절력이 감소되어 나타납니다.


<정상안>

<노안>

노안 자가진단 test

  • 현재 40세 이상이다.
  • 휴대폰의 문자메시지가 흐릿하게 보인다.
  • 신문이나 책을 읽을 때 보는 거리가 점점 멀어진다.
  • 근거리 작업 시 눈을 찡그리거나 비빈다.
  • 독서 시 처음에는 잘 보이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흐려지고, 두통이 온다.
  • 어두운 환경이나 몸이 피곤한 경우 현저하게 시력저하를 느낀다.
  •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볼 때 초점 전환이 늦어진다.

* 선택 항목이 3개 이상이면 노안이 진행되었거나, 진행 중에 있습니다.

노안교정 백내장 수술

백내장 수술 시 삽입되는 인공수정체는 대부분 단초점렌즈로 원거리와 근거리 중 하나에서만 정확한 초점이 형성되어 원거리에 초점을 맞출 경우 근거리 작업 시에는 돋보기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초점렌즈를 삽입해 원거리와 근거리 모두 잘 볼 수 있어 백내장과 노안을 한번에 개선하는 것은 물론 난시까지 교정이 가능해졌습니다.
다초점렌즈는 그 종류가 다양하고, 각각 장단점이 있어, 환자 개인의 눈 상태를 정밀하게 살펴보는 것은 물론 생활패턴이나 직업적인 특성을 고려해 선택해야합니다.

일반 인공수정체 삽입

기존 일반적인 인공수정체를 삽입한 경우로 멀리있는 사물은 선명하게 보이지만 커피잔과 계기판이 뿌옇고 흐릿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초점인공수정체 삽입

다초점인공수정체를 삽입한 후의 시력으로 가까이 있는 커피잔과 중간거리에 계기판, 멀리 있는 교통 표지판이 모두 선명하게 보입니다.

백내장 및 난시 교정 전

백내장과 난시가 함께 있으면 시야가 뿌옇고 흐립니다.

백내장 수술 및 일반 인공수정체 삽입

백내장 치료를 하더라도 난시가 있으면 여전히 시야가 뿌옇습니다.

백내장 수술 및 난시교정 인공수정체 삽입

난시교정 인공수정체로 백내장과 난시를 함께 교정하면 선명한 시야가 확보됩니다.

다초점 인공수정체 종류

테크니스 토릭

백내장과 난시를 동시에 교정하는 인공수정체입니다. 난시가 심한 분들은 단초점 인공수정체 삽입 후 근거리를 볼 때 당연히 돋보기를 착용해야 함은 물론, 원거리에 초점을 맞추더라도 역시 난시 교정용 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만족도가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토릭 인공수정체는 바로 이런 분들을 위한 난시 교정용 인공수정체입니다.

테크니스 멀티포컬

렌즈 앞 표면 비구면 처리가 되어 있어 시력의 질을 높이고, 렌즈 후면은 회절 처리가 되어 원, 근거리 초점을 동시에 맞춰 교정 효과가 탁월합니다. 실리콘 재질로 6mm직경 전부가 광학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학부 전체에 회절 처리가 되어 있는 것이 기존의 다초점 렌즈와 다른 차이점 입니다.

레스토렌즈

레스토 렌즈는 백내장 수술 후 원거리와 근거리 시력을 동시에 회복시킬 수 있는 렌즈입니다. 또한 반영구적 시술로 한번 교정하면 평생 돋보기 없이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렌즈 표면 중심부에 12개의 동심원이 머리카락 두께의 1/50에서 1/300으로 높이가 점차 줄도록 미세하고 정교하게 가공되어 있어 이전 노안교정렌즈의 문제점이던 불만족한 근거리 시력, 야간 시력장애, 달무리 및 빛번짐 현상을 현격히 감소된 렌즈입니다.

레스토 토릭 렌즈(아트 렌즈)

모든 거리의 시야를 한번에 조절하는 다초점 인공수정체인 레스토렌즈와 돋보기가 필요없는 난시 교정렌즈인 토릭렌즈의 장점이 결합된 특수렌즈입니다.레스토렌즈 삽입수술 후 난시 교정을 위해 난시교정 안경을 착용하는 불편함을 해소시킬 수 있습니다.